본문 바로가기

일상의 즐거움을 창조하는 카페 문화 선도 기업 ‘투썸 플레이스’

@sujin_0224_2024. 3. 5. 15:57
반응형

 

'투썸 플레이스'는 2002년 CJ 푸드빌에서 1호점 신촌점을 시작으로 현재 수많은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는 디저트 카페 프랜차이즈 기업입니다. 투썸 플레이스의 상호 "A TWOSOME PLACE”는 “A CUP OF COFFEE, TWO OF US, SOME DESSERT, PLACE"로 따스한 한 잔의 커피가 있고, 우리가 함께 하며, 눈과 입이 즐거운 디저트를 즐기고, 작은 사치를 누릴 수 있는 행복한 공간이라는 뜻입니다. 투썸 플레이스는 2008년 본격적은 프랜차이즈 사업을 전개하면서, 수도권과 지방 모두 빠르게 매장의 수를 늘려갔습니다. 2018년 10우러 15일 기준 1000호점을 넘으면서, 국내 주요 프랜차이즈로 확실히 자리매김을 하였다. 하지만 2019년 4월 30일 2대 주주인 홍콩계 사모펀트 앵커에쿼티파트너스 에 매각한다고 밝혔으며, 이에 CJ푸드빌은 15%를 보유한 2대 주주로 남는다고 했었습니다. 그러나 2020년 7월 3일, CJ 푸드빌이 잔여 지분 15% 전부를 앵커에쿼티파트너스에 매각하게 되었고, 이에 CJ 그룹과는 완전히 결별하게 되었습니다. CJ 푸드빌이 투썸 플레이스를 매각한 것에 있어서 업계에선 경영난 으로 인해서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지속적인 영업 적자와 유통성 위기까지 겹쳐 어쩔 수 없이 매각했다는 이야기가 들립니다.

 

투썸 플레이스는 케이크가 유명합니다. 케이크는 조각 케이크, 홀 케이크, 파티팩으로 나뉩니다. 파티팩은 떠먹는 케이크만 가능하며, 6개의 케이크가 들어있습니다. 가격은 약 4만 원 정도로 비싼 편이지만, 투썸 플레이스에서 인기가 많은 제품입니다 홀케이크는 한 판에 약 3~4만 원 정도의 가격을 하고 있습니다. 베스트 케이크 종류에는 딸기 우유 생크림, 스트로베리 초콜릿 생크림, 레드벨벳, 생딸기 마스카포네 생크림 케이크, 아이스박스 등이 있습니다. 스트로베리 초콜릿 생크림 케이크는 가득 올려진 상큼한 딸기와 케이크 시트 안에 들어있는 크런치 초코볼이 있는 초코 생크림 케이크입니다. 투썸 플레이스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메뉴로 전 세대층이 좋아하는 디저트입니다. 레드벨벳 케이크는 붉은 컬러의 4단 시트에 과일로 데코레이션 되어있는 케이크입니다. 부드러운 케이크 식감보다는 꾸덕꾸덕하고 단단한 식감의 케이크입니다.

 

투썸 플레이스가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은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014년 투썸 플레이스는 고객의 취향에 따라 원두를 선택해 즐길 수 있는 원두 이원화 전략 을 선보였습니다. 블랙그라운드 로 다크초콜릿의 향을 느낄 수 있는 커피와 아로마 노트 로 플로럴 한 아로마와 싱그러운 과일 향을 느낄 수 있는 커피로 이원화했습니다. 최근에는 디카페인 원두 SWP 카페인 을 추가해 원두를 삼원화 시켰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투썸 플레이스는 시즌마다 특별한 케이크를 선보여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콘텐츠 마케팅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젊은 세대들과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공식 유튜브 채널에 간 보는 연애 를 선보였으며, 라이브 콘서트, 라이브 공연을 실시함으로써 대중들과 소통하는 콘텐츠 기획에 힘을 쓰고 있습니다. 카페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투썸 오더, 홀 케이크 예약 서비스 등을 만들었으며, 멤버십 혜택을 제공하는 투썸 하트 모바일 웹을 만들어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있게 하고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를 적극적으로 이용하고, 다양한 메뉴와 디저트를 선보이는 투썸 플레이스는 앞으로도 한국인들의 사랑을 듬뿍 받고 성장할 것이라고 전망합니다.

반응형
sujin_0224_
@sujin_0224_ :: 달콤한 기록

저는 분위기 좋은 카페나 디저트, 맛집을 포스팅하는 블로거입니다. 감각적인 카페나 맛있는 디저트들을 소개해 주며, 여러 디저트에 관한 정보들을 제공해 주고 싶습니다.

공감하셨다면 ❤️ 소통도 환영합니다! 🤗

목차